지갑 여는 상세페이지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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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7-14

조회수 : 6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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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추교민입니다.



오늘은 상세페이지를 구성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상세 페이지는 온라인 상점의 판매 페이지입니다. 


기업은 자사몰을 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하기도 하고(D2C), 백화점 몰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의 플랫폼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죠.



에어비앤비와 같이 임대 서비스 또는 경험을 구매하는 


형태의 비즈니스도 판매를 위한 상세 페이지가 있습니다.









방문객이 구매(전환) 할 것이냐, 도망(이탈)할 것이냐! 


상세 페이지는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판매사원이 있고, 


TV 홈쇼핑엔 쇼호스트가 있는 것처럼, 



온라인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제품 컨설턴트’의 


역할을 하는 상세 페이지가 필요한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비유하자면, 매장에서 판매사원이 


제품을 보러 온 고객의 니즈를 전혀 파악하지 못한 채 무조건 


“이 제품이 인기가 많아요”, “좋아요”, “잘나가요”와 


같은 말만 되풀이할 경우, 고객은 매장을 떠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상세 페이지에서는 고객에게 확신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잘 팔리는 상세 페이지 구성 팁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는 순서는 제품 카테고리 또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핵심 5가지 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 이미지



메인 이미지


일반적으로 메인 이미지를 최상단에 배치합니다. 


제품의 정면 및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컷을 여러 장 제공합니다. 




상세 이미지


전체 룩 앤드 필과 함께, 


상세 이미지를 통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어야 


고객이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02 | 상세 정보



<출처 - ASOS>




상세 정보를 구성하는 방식도 트렌드에 따라 다른데요. 


오늘날 많은 기업이 텍스트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를 


통해 더욱 자세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 및 패션 비즈니스의 경우 온라인 고객은


직접 입어보고 살 수 없다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 ‘가상 피팅룸’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온라인 쇼핑몰도 상세 페이지의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핏, 길이, 소재감 등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03 | 활용예시



<출처 - 이케아>




제품의 스펙과 팩트만 나열한 상세 페이지는 2% 부족합니다. 


상황과 연출을 통해 고객이 해당 제품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필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이케아와 같은 가구 카테고리의 비즈니스라면 


고객은 자신의 공간을 멋지게 꾸미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니즈가 있다는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품의 단품 이미지가 아닌 여러 제품을 


구성한 인스피레이션을 제공하면 고객은 


해당 제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죠. 





04 | 고객 리뷰



<출처  - 피토페시아>



고객 리뷰는 일반적으로 하단에 배치하기도 하지만, 


고객 또는 체험단 리뷰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일부 스타트업 등은 상단에 배치하기도 합니다.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위치는 다를 수 있지만, 


사실 고객 리뷰의 중요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온라인 고객들은 실패 없는 ‘성공적인 쇼핑’을 


기대하며, 이를 위해 다른 고객들의


 리뷰를 확인하기 때문인데요. 




구체적으로 고객 리뷰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량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수는 어느 정도인가?



2. 정성적 평가


먼저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 본

실구매자들의 의견은 어떠한가?


물론, 고객 리뷰는 다른 고객들을 위해서만

활용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고객 리뷰는 고객들 뿐만 아니라 기업이 

고객의 의견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중요한 창구입니다. 





05 | 이벤트



<출처 - RBN/닥터그루트/데일리랩/휴식공간/정직한형제들/웰릿>

https://brunch.co.kr/@qsight/1



한정이벤트


단 일주일간, 선착순 100명 한정 등등 고민하다가 혜택을 놓칠 수도 있다는 점을

암시한다면 고객이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도록 할 수 있고

이벤트 내용으로는 할인이나 사은품제공, 1+1등이 될수 있겠습니다.



당일배송 


택배를 하루라도 빨리 받고 싶은 마음은 모두 공감하실겁니다..

당일배송 역시 구매를 미루지 않고 바로 사게 할 수 있는 전략이죠



그 밖에 품절임박, 한정입고, 무료체험, 실시간 할인쿠폰 지급 등 많은 전략들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상세페이지 구성하는 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고


보다 더 다양한 자료가 궁금하시다면

[ 추교민사원 마케팅 인사이드 자료 모음.ZIP]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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