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7-14

조회수 : 591

댓글 0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 사이트 또는 웹 페이지를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로 표시되도록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는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치할 수 있으며, 

이는 웹 사이트의 가시성과 방문자 수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SEO 최적화는 여러 가지 기술과 전략을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요소가 고려됩니다:


키워드 연구: 

타겟 관중이 검색 엔진에서 사용하는 키워드와 구문을 식별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수정하여 해당 키워드에 대한 노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메타태그 최적화: 

제목 태그, 메타 설명 및 키워드 태그 등의 메타태그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인덱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콘텐츠 최적화: 

고품질의 콘텐츠를 작성하여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검색 엔진이 해당 콘텐츠를 인식하고 노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링크 빌딩: 

다른 웹 사이트로부터의 외부 링크를 구축하여 검색 엔진에게 신뢰성과 권위성을 나타내는 신호를 보냅니다.


사이트 속도 최적화: 

웹 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검색 엔진의 평가 기준 중 하나인 페이지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기기에서 웹 사이트가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하고 

최적화하여 모바일 검색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SEO 최적화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이며, 

검색 엔진 알고리즘의 업데이트나 경쟁 상황의 변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의 가시성과 검색 결과에서의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