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3-07-14

조회수 : 663

댓글 0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 사이트 또는 웹 페이지를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로 표시되도록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는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치할 수 있으며, 

이는 웹 사이트의 가시성과 방문자 수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SEO 최적화는 여러 가지 기술과 전략을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요소가 고려됩니다:


키워드 연구: 

타겟 관중이 검색 엔진에서 사용하는 키워드와 구문을 식별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수정하여 해당 키워드에 대한 노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메타태그 최적화: 

제목 태그, 메타 설명 및 키워드 태그 등의 메타태그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인덱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콘텐츠 최적화: 

고품질의 콘텐츠를 작성하여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검색 엔진이 해당 콘텐츠를 인식하고 노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링크 빌딩: 

다른 웹 사이트로부터의 외부 링크를 구축하여 검색 엔진에게 신뢰성과 권위성을 나타내는 신호를 보냅니다.


사이트 속도 최적화: 

웹 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검색 엔진의 평가 기준 중 하나인 페이지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기기에서 웹 사이트가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하고 

최적화하여 모바일 검색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SEO 최적화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이며, 

검색 엔진 알고리즘의 업데이트나 경쟁 상황의 변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의 가시성과 검색 결과에서의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