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가장 기본 적인 광고인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 형태
: 파워링크 광고는 텍스트 기반의 광고로 제목, 설명, url 등의 정보를 포함하쇼핑 검색 광고는 이미지와 상품명 가격 등을 포함며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이나 우측에 표시됩니다. 반면에 한 제품의 상세 정보를 포함하여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표시됩니다.
2. 광고 대상
: 파워링크 광고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와 관련된 광고를 제공합니다. 즉,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광고가 표시됩니다.
반면에 쇼핑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상품을 검색했을 때 해당 상품과 관련된 광고를 제공합니다.
3. 목적
: 파워링크는 쇼핑몰의 여부와 상관없이 특정 웹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해당 쇼핑몰로 방문하게 하여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지만, 쇼핑 검색 광고는 소비자의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4. 키워드 입력 방식
: 파워링크 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입력 연관 키워드가 자동 매칭제외 키워드 설정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이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할 때 해당 광고가 표시되도록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판매"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광고가 표시됩니다. 쇼핑 검색 광고는 등록된 상품 정보를 바탕으로되기 때문에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파워링크 광고과 쇼핑 검색 광고의 차이점을 알아보았는데요,
광고의 목적에 따라 유리한 광고 상품을 선택하거나 두 광고를 모두 활용하여 시너지를 낼 수도 있습니다.
두 광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알고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면 더욱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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