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추교민입니다.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는 다양한 광고들이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DA광고라 불리는 타임보드와 롤링보드가 있습니다.
타임보드와 롤링보드는 DA광고이면서 모든 매체들의
최상단과 첫 페이지에 위치하는
네이버 프리미엄 광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소비자들에게 노출이 쉬운 타임보드와 롤링보드
잘 활용하면 엄청난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는데요 :)
그래서 오늘은 타임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보드는
네이버 PC화면 메인 최상단 영역에
가장 크게 보이는 광고입니다.
광고는 해당영역에 고정적으로 노출이 되며
24시간 기준 1시간 단위로
입찰하는 CPT방식으로 1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 *CPT = 클릭 수와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클릭해도
"정해놓은" 광고비용만 부과 )
매우 높은 전환율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대형 브랜드가 많이 노출되곤 합니다.
우선 타임보드의 경우 타겟팅이 불가한데요?
대신 노출량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이러한 노출량에 따른
단가표를 확인하시고 광고 시간대를 결정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광고 비용은 평일, 휴일, 시간대 별로 단가가 정해져 있는데요
<타임보드 평일 단가><타임보드 휴일 단가>
평일 워크 시간 때인 오전 09시부터 오후18시 중
오후12시부터 17시까지
휴일 기준 오후14시부터 오후23시 중
14시부터 17시까지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그 시간대 단가는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최소 단가는 백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많은 이용자들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높은 브랜딩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임보드 세부유형으로는
이미지, 동영상, 일반플래시형,Drag 확장형 등이 있는데요
이미지 소재의 경우 다양한 시안을 등록하고
각 시안에 대한 노출 비중을 설정하거나
클릭수가 많은 시안을 자동으로 노출시킬수 있어
최적화도 가능합니다.
광고집행 프로세스와 타임보드 광고 집행계획 또는 컨설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편히 연락주시면 언제든 답변드리겠습니다!
다음 시간은 롤링보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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