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 광고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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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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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쇼핑 검색 광고의 유형에 대해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해 다시 간단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쇼핑 검색 광고: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쇼핑 검색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볼까요?


쇼핑 검색 광고의 유형은 광고주의 판매 상품과 노출 형태에 따라 3가지로 나뉩니다.




1. 쇼핑몰 상품형

: 쇼핑몰 상품형은 쇼핑몰 광고주의 상품을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 및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쇼핑 검색 광고 유형이며,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선 네이버쇼핑 입점이 필수입니다. 면세 상품, 해외 사업자 쇼핑몰 상품,미성년자 구매 불가 상품은 진행 불가이며 쇼핑몰을 가진 광고주가 직접 판매 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상품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하고 싶다면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클릭 시 일반 쇼핑몰 상품 링크가 아닌 카탈로그 페이지로 연결되어 해당 상품의 상세정보 및 여러 판매자의 각기 다른 판매가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카탈로그 제품 소유자가 승인한 ‘단독광고집행확인서’를 보유한 광고 집행 권한 위임자도 집행 가능합니다. 

가격비교 페이지 노출을 통해 잠재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하여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면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쇼핑 브랜드형

: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와 상품을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여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브랜드사를 위한 광고로, 브랜드와 재품 라인업을 다양한 소재를 통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가 이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내 브랜드, 다른 브랜드, 일반)를 직접 등록해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패키지 권한을 받으면 3개 유형 모두 광고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쇼핑 검색 광고의 유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광고 상품을 잘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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