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공지]쇼핑검색광고 찜 추천 광고 노출 안내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3-07-19

조회수 : 1212

댓글 0

안녕하세요.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3년 7월 6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

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형

-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 및 

‘내관심상품’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두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카탈로그 페이지 추천 광고’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해당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