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마케팅 뉴스를 오늘도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매체에서 네이버와 다음 실제 수치상 지표는 어떨지? 내용에 대해 가져와 보았습니다 :)
2023년 5월 국내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금액이 약 1220억원으로 집계된 가운데 유통업종의 점유율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웹매체에서는 광고금액 기준 네이버의 절대적 우위와 광고주 수 기준 다음의 압도적 우위가 나타난 가운데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금액 기준 카카오광고가 압도적 선두를 달렸지만 광고주 수 기준으로는 애드몹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애드의 ‘2023년 5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5월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금액은 전월(1154억원) 대비 5.7% 증가했습니다.
이는 검색광고 시장 포화 등으로 인한 디스플레이 매체 활용이 늘어나면서 발생한 부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2023년 5월 기준 웹 매체 중에서는 광고 금액 기준으로 네이버가 압도적인 집행 비용을 보였다. 다음과 네이트가 순서대로 그 뒤를 이었는데, 광고주 수 기준으로는 다음이 1517개로 1위를 기록했급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카카오광고와 애드몹이 두드러졌습니다. 광고 금액 기준으로는 카카오광고가 확고한 1위였지만, 광고주 수 기준으로는 애드몹이 카카오광고보다 많이 집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빌은 두 경우 모두 3위를 기록했습니다.
디스플레이 매체가 늘어남에 따른 지각변동이 일부 있었던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특히 MO 분야에서 카모 외에 애드몹 등의 매체 사용자 수가 늘어난 부분이 눈에 띄었습니다.
예산이 한정적인 광고주 분들의 경우 디스플레이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늘리는 부분에 중점을 두실테니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가 아닌 가 싶습니다.
해당 뉴스기사 링크는 출처를 남겨 두었으니 직접 확인하셔도 좋으실 듯합니다!
해당 뉴스 내용 중 추가로 질문하실 부분이나
디스플레이 매체에 대해 문의하고 싶으실 경우 언제든지 상담 남겨주시면 답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뉴스로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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