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광고 성과가 떨어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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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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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에 광고 성과가 떨어지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름은 휴가철이거나 학교 방학 기간이라서 사람들의 행동양식과 소비 습관이 변화하기 때문에 

광고 성과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름에 광고 성과가 떨어지는 주요 이유들입니다:


휴가와 여행: 

여름은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가거나 여행을 다니는 시기입니다. 

휴가로 인해 일상 생활이 달라지고, 광고에 노출되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활동 증가: 

여름철에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미디어에 접근하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영향력 있는 이벤트와 경기: 

여름에는 많은 스포츠 이벤트나 대회들이 열리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광고가 경쟁적인 이벤트에 가려질 수 있고, 광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사계절 상품의 영향: 

여름에는 얼음크림, 시원한 음료 등 여름에 어울리는 상품들의 광고가 늘어납니다. 

사계절 상품 광고들이 다른 광고들과 경쟁할 수 있고, 특정 상품의 광고가 더 강조될 수 있습니다.


소비 줄어들기: 

여름은 기온이 높고 더운 시기이기 때문에 에어컨이나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한 전기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를 절약하려는 경향이 생길 수 있으며, 광고로부터 멀어질 수 있습니다.


감성 변화: 

여름은 다른 계절과는 다른 감성이 묻어나기도 합니다. 

따뜻한 날씨와 밝은 햇살에 따른 기분 변화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사나 욕구가 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광고가 여름에 성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전략을 적절히 조정하고, 계절에 맞는 캠페인을 기획하며, 

대상 소비자들의 행동양식과 감성 변화를 고려하여 광고를 전달한다면 

여름에도 효과적인 광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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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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