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광고 상품이 나와서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초개인화 타겟팅이라는 타겟팅 방법에 대해 들어보셨을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처음 들어보실 것 같은데요.
서드파티를 곧 사용하지 못한다는 말은 자주 들어보셨을 거에요.
즉 사용자들의 데이터 값을 전부 사용하지 못한다는 의미인데요, 그래서 퍼스트 파티에서 전환을 보셔야 합니다.
서드파티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리타겟팅 광고는 의미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데이터 값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광고에 있어서 아주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캐치한 한 매체사에서 발빠르게 대처에 나섰는데요,
아직 서드파티가 막히진 않았지만, 그 때 되서 대처하려면 이미 늦겠죠!
바로 타겟팅 게이츠 (Targeting Gates) 에서 새로운 타겟팅 광고가 나왔는데요!
KT 초개인화 타겟팅 입니다.
KT 통신사와 제휴를 맺게 된 타겟팅게이츠에서 KT데이터 활용 초개인화 타겟팅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많은 분들이 KT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한 사람들에 한해서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적을 거라고 생각마세요! 무려 약 1,200만 고객의 반응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타게팅이 어떻게 가능한 지 설명 드려볼께요.
휴대폰을 사용할 때 어떤 것들을 활용할까요?
IPTV시청, 전화수발신, 광고클릭, 상품관심/구매 등을 하죠.
바로 이러한 데이터를 사용 가능하다는 건데요, 머신러닝이 작동하여 로우 데이터를 받아서 정제 및 분석을 하여 변수화를 시키고 AI모델링 후 반응정보수집한 내용으로 광고를 집행 하는 방식입니다.
성과는 무려 45% 이상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업종별로 세밀하게 카테고리 분리가 가능합니다. 무려 166개의 업종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자면 금융 파트라면 보험, 부동산, 상조 등이 있겠죠
이런식으로 큰 카테괴 17를 나누고 그 안에서 세부적으로 또 카테고리를 나누는 방식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생활 패털과 트랜드를 바영해서 타겟팅 또한 제공이 가능합니다.
또 예시를 들자면,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겐 임신육아포털인 아이사랑, 맘큐 와 같은 어플을 사용할 것이고 어린이보험, 임산부 용품과 같은 홈쇼핑을 시청 할 수 있겠죠, 이런 패턴을 읽어서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즉 고객의 니즈에 타겟팅을 맞추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세분화되고 확실한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타겟팅 게이츠! 저는 이커머스 뿐만 아니라 DB업종에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배너 광고 사용에 소극적이게 반응 할 수 있는 DB업종이 이런 세밀한 타겟팅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 한다면 전환을 만들어 내기 보다 쉬울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가 있으시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