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저번 시간에 파워컨텐츠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파워컨텐츠 광고의 특징과 비용 그리고 집행 방식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파워컨텐츠 광고의 특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컨텐츠로 승부를 보는 광고 상품
광고 클릭시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를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 컨텐츠가 담겨잇는 url로 설정할 수 있어서 작성한 컨텐츠를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선별된 키워드로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컨텐츠 마케팅에 적합한 키워드만 별도로 선별해서 키워드 리스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파일에서 확인되는 키워드로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원하는 키워드가 없을 시 고객센터에 키워드 추가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키워드 리스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3. 우수한 광고 품질
컨텐츠 검색광고는 뷰 영역 등에 노출되면서 일반 컨텐츠와 함께 비교 분석이 되기 때문에 품질 관리를 신경써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워컨텐츠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컨텐츠 검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품질이 좋습니다. 이는 검색 이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구매와 예약까지 이어집니다.
다음은 파워컨텐츠 광고를 집행할 때의 비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워컨텐츠의 광고비용은 광고주가 원하는 만큼만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만 설정한 금액만큼 광고비가 과금되는 CPC 형태의 과금방식이며, 광고주가 직접 설정한 입찰가와 품질 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워컨텐츠 광고의 집행 방식입니다.
1. 가장 먼저 광고를 진행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정하게 됩니다. 사업주님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 중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싶은 대상을 선정합니다.
2. 광고 집행에 가능한 키워드 리스트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 리스트를 확인한 후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3. 광고 등록 기준은 이후에 진행되는 컨텐츠 제작과 광고 등록 시 참고해야 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숙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기존에 제작해놓은 컨텐츠를 활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앞 과정일 수 있지만 광고등록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수정과 편집 등의 점검 과정이 필요합니다.
5. 앞 부분의 과정들이 완료되었다면 광고 시스템에 접속하여 광고를 등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6. 등록한 내용이 광고 등록 기준에 부합되도록 잘 작성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거칩니다. 광고 검수 전에 비즈머니 충전을 하지 않으면 검수가 진행되지 않으니 비즈머니를 먼저 충전해야 합니다.
7. 검수 과정에서 광고등록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이 확인되어 보류가 된다면 수정하여 다시 등록, 검수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광고 노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컨텐츠 검색 광고의 특징과 비용 그리고 집행 방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사업주 분들이라면 컨텐츠 검색 광고도 쉽게 집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광고주, 사업주 분들이 파워컨텐츠 검색 광고를 통해 광고의 파워를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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