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1타 마케터! 강승헌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탭에 나오는
AI ' 옴니서치' 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3월부터 원피스와 운동화를 주제로 이 서비스를 시작해서 현재는
패션 전반과 가구, 인테리어 주제까지 적용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옴니서치란?
이미지, 음성, 텍스트를 동시에 인식하는
멀티모달 인공지능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 멀티모달인공지능이란?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 모달리티를
함께 고려해 서로의 관계성을 학습 및 표현하는 기술
따라서 멀티모달 AI는 하나의 모달리티를 활용하는 것보다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
즉, 옴니서치는
검색하다가 발견한 상품과 비슷한 느낌의 상품 또는
이미지에 색상이나 속성 키워드를 추가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혹시 이런적 있으시죠?
머릿속에 원하는 제품이 있는데, 이걸 텍스트로 정리하기
어려울 때, 그리고 색상은 마음에 드는데 품절일 때
이러한 상황에서 대체 할 수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가 바로 옴니서치입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청바지를 찾고 싶으면
일단 '청바지'라고 검색하고
쇼핑 검색 하단 옴니서치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 마음에 드는 청바지 스타일이 있으면
+버튼을 눌러 이미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옴니서치는 이와 비슷한 스타일의
청바지를 계속해서 찾아줍니다.
또 상단에
녹색 + 버튼을 눌러서 검색어를 추가하면
추가되는 속성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을 세밀하게 추천해줍니다.
초고도화 AI기술과 쇼핑 검색, 양질의 상품
데이터베이스가 만나 사용자가 더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향후 AI 챗봇 서비스에도 적용 예정인데요.
앞으로 이 옴니서치 기능이 광고나 마케팅 영역에서
어떤 영향을 주고 활용 될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
다음에는 더 새로운 마케팅 정보와 이슈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더 다양한 인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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