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의 대표는 다 아는 네이버 “검색 광고”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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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3-08-09
조회수 : 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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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 업체 및 상품, 서비스의 광고로 고민을 하고 계신가요?
- 광고를 한다면 사람들의 유통이 가장 많은 곳에서 하는 것이 좋겠죠?
- 온라인 쇼핑에서 가장 유통이 많은 곳 네이버!
- 오늘은 네이버 검색 광고 7가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검색광고란?
- 이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검색할 때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고,
- 이용자 반응에 따라 더욱 정교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 광고주의 웹사이트, 상품, 전문 콘텐츠로 연결해 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
- 1. 파워링크
- 위 이미지처럼 웹사이트 링크를 직관적으로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 기본형 검색광고입니다.
-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음카카카오의 “카카오 키워드”, 구글의 “구글 애드워즈”도 검색광고의 일부이며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네이버와 방식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검색결과(통합검색)는 최상단 15개의 광고(제목 + 표시URL + 설명문구 + 추가제목 )가 가능합니다.
- 상위 노출 및 광고 순위, 클릭 비용 등은 네이버 검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clickChoice.naver
- 2. 쇼핑검색
-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 광고입니다.
- 위 이미지처럼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
-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으로 나뉘어져
-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이미지 노출로 주목을 이끌 수 있고
- 광고주가 스스로 입찰가를 경청할 수 있으며(최소 50원~최대 100,000원)
- 광고가 클릭 될 때만 광고비용이 지불됩니다. (CPC)
- 또 광고 노출 설정이 자유로워 광고주님께서 필요하신 경우에 적절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만이 집행할 수 있으며
- 등록할 수 있는 키워드도 자세히 확인 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shoppingSa.naver
- 3. 파워콘텐츠
- 광고를 클릭했을 때 홈페이지가 아닌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콘텐츠로 이동되는 광고입니다.
- 파워링크, 브랜드 검색과 함께 집행하였을 때 전환을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며 노출 지면까지 확장되어
- 잠재고객에 대한 타겟팅도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콘텐츠 관련 페이지로 넘어가다 보니 질 좋은 콘텐츠 작성이 우선시 되는 점!
- 잊지 말아 주세요.
- 과금 방식 및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powerContents.naver
- 4. 브랜드 검색
-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 검색 시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1개를 화면 최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방식입니다.
- 회사의 신상품 출시 혹은 프로모션 진행 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 위 이미지와 같이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 브랜드의 내용을 한 번에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광고와는 다르게 입찰 방식이 아닌 월별 정액제로 이뤄져 있으며
- 소재의 사용 종류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 후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시 됩니다.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brandSearch.naver
- 5. 신제품 검색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나타내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할 경우
- 검색 결과 상단에 신제품 관련 이미지, 동영상, 설명 등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와 같이 출시한 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며
- 모바일 검색 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신제품 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NewProductSearch.naver
- 6. 플레이스
-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 이용자가 ‘지역+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검색 시
- 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 광고 세팅 이후 2~3일 이내 노출시켜 빠른 홍보가 가능하며 다른 검색광고에 비해 낮은 비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지역 탐색 의도가 있는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플레이스 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과 PC 플레이스 영역 상단에 1~2개가 노출되며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placeSearch.naver
- 7. 지역소상인광고
- 내 가게 주변 지역의 네이버 콘텐츠 이용자에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한
- 내 가게 정보를 노출하는 배너 광고 상품입니다.
- 모바일 네이버의 연예/스포츠 컨텐츠 서비스 페이지에 노출되며
- 광고 노출을 원하는 지역 읍면동(법정동) 단위로 최대 5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소상공인광고는 정보가 노출된 횟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노출 종량 상품이며
- 광고가 유효 노출된 횟수에 따라 과금되며 광고비가 유효 노출 당 1원으로
- 적은 비용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가게를 알리거나, 잠재 고객에게 노출을 원하시는 경우 꼭 사용해 보는 것이 좋겠죠?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3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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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7가지를 알아봤는데요
- 생각보다 종류도 많고 복잡하시죠?
- 다양한 네이버의 검색광고
- 활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해 주시면 가능한 자세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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