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sns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요즘에는 sns를안 하는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누구나 다 쉽게접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노출이 많이 된다는 얘기겠죠?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sns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5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더 높은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콘텐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보면 대부분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더 높은 전환을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키워드를타켓팅 하면충분한 값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원하는 키워드로 구글이나 네이버 등 5위 이내에 들어온다면 꾸준히 더 높은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정보들 사이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시간도 많이 필요하다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 소비자들은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후기 만을 보고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소비자들은 어떤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조사하는 것을좋아합니다.
여러분들도 어떤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상품 후기나 상품 특징 같은 것을 당연히 조사 하시죠?
소비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조사하면서 맞춤화된 브랜드 콘텐츠와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함에 따라 신뢰가 커지고 깊어집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고객이 아니라 계속해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얻게될 수있습니다.
세 번째고객 니즈파악 트렌드 분석입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트렌드 분석을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진행할 때트렌드에 민감해야요즘 사람들이어떤 것을좋아할지,어떤 것에예민한지를 확인하고 자사의 전략을수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코로나가닥쳤을 때마스크착용 의무화,비대면수업 진행,여행객 감소와같은 반응들이 나왔는데요 이때
비대면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술관은 온라인 전시회를 열었고 방문보다 배달에 집중하는 식당이 생겨나는 등 흐름에 맞춰 전략을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이외에도 고객이 어떠한 콘텐츠에반응을 하는지통계를 통해 트렌드와 니즈를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 번째바이럴 마케팅효과입니다.
SNS 상에서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흔히 우리가 아는 인플루언서라고 하죠.
일부 인플루언서는 거의 연예인 급의 영향력을 지닙니다.
출처) 영국남자
예를 들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2012년부터 해외에서도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유는영국 남자가2014년 2월에불닭볶음면 챌린지를올리게 되었는데요 이후 영상이 퍼지면서 '불닭볶음면 챌린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이한 영상이엄청난 홍보효과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마지막으로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가능합니다.
SNS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남긴 피드백, 댓글, 메시지 등은몇 초 만에파악이 가능합니다.
이는 고객의 요구를파악하는 것과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큰 도움이됩니다 또한고객 입장에서도직접 정보를찾을 필요 없이궁금한 점을 바로물어볼 수 있으니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