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SNS 광고를 왜 해야될까?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8-09

조회수 : 811

댓글 0


안녕하세요.  언제나 V.I.P를 만난다!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 입니다! 



오늘은 SNS 광고의 효과와 어떤 매체에서 활용하면 더 효과적일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광고를 해야할지

대해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 먼저 SNS광고를 왜 해야할까? 


광고는 누구나 접할수 있고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에 제가 올린글중에 적재적소에 맞게 

어떤 광고를 할것이냐에 목적을 두고 접근을 해야합니다. SNS광고는 어느 종목에서 좀더 활용성이 깊고 

어떤 플랫폼에서 광고를 보는 사람들의 나이,성별 등등 누구냐의 따라서 타겟팅을 맞춰서 광고를

하면 그 효과를 더 배로 확장시킬수 있습니다. 







- 대표적인 SNS 광고에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SNS 광고의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다소 젊은층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고 성비로는 여성분들이 많은 플랫폼 입니다.

이런걸 토대로 여성화장품 , 다이어트 보조제 등등 젊으 여성분들이 필요로 하고 구매 접근성이

쉬운 광고를 하면 한번의 노출로 많은 유입을 얻을수 있는 기본적인 시스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SNS 광고의 예산 측정 및 접근성  ★


광고 집행에 있어서 예산을 빼놓을수 없는 부분이다 그리고 단가 및 금액을 대한 

걱정이 많은 광고주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는 밥을 먹고 술을 먹는 비용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광고비용에 대해서 인색한 광고주분들 있으신것 같습니다.

인스타 광고만 보더라도 단 1만원으로도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1만원이란 금액으로 좋은 결과를 얻기에는 굉장히 힘들다고 할수 있습니다. 


즉, 검색광고 , 배너광고 등등 광고 하나만으로는 좋은 결과를 내기란 힘이 든다고 할수있습니다

예산을 나누어 투자를 하는 방법 여러방법 방향으로 씨앗을 뿌리고 좋은 뿌리에 더 투자하는 

안목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