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시너지 효과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3-08-10

조회수 : 81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 5팀 장지은 마케터입니다 !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같이하면 어떤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광고는 상품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검색하고 찾아보는거라 구매율은 높일 수 있으나

상품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구매의사가 있는 사람들만 검색하기 때문에 한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이런 검색광고의 단점을 채워 줄 수 있는 광고가 바로 배너광고에요


배너 광고는 판매의 목적보다는 상품 노출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입니다 !

나 구매 해줘 ! 가 아닌나 여기 있어 ! 라는 느낌으로 상품이 있다는것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주는 기능을 해요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더라도 소비자가 모른다면 ? 상품과 가격이 좋다고해도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경로는 없겠죠 ?

그렇기 때문에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같이 써야 한답니다


좋은 상품을 배너 광고로 사람들에게 인식을 시킨 후

배너광고를 통해 검색을 하게 만들어준다면 베스트 !

배너광고 인지하고 -> 검색광고로 이어진다면 검색광고의 퀄리티는 좋아 질 수 밖에 없어요

이미 배너광고로 상품을 인지한 후 니즈가 올라간 상태에서 검색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 

여러분이 판매하는 상품의 브랜딩이 잘 되어 있으시다면 검색광고로만 진행하셔도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고 신생 브랜드로 광고를 하신다면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적절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MPM 광고컨설팀 5팀 장지은이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