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하기 전 체크사항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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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16

조회수 : 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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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팀5팀 마케터 장지은 입니다 !



오늘은 검색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고려하면 좋을 10가지의 체크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목표 설정: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판매 증대,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목표를 정의하고 측정 가능한 목표치를 설정하기!

    2. 대상 그룹 식별: 광고를 보여줄 대상 그룹을 정확하게 식별해야합니다.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타겟 그룹을 설정하기 !

    3. 키워드 연구: 광고와 관련된 키워드를 연구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 광고가 표시될 때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

    4. 광고 콘텐츠 개발: 강력하고 흥미로운 광고 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제목과 설명이 간결하면서도 매력적으로 !

    5. 광고 예산 할당: 광고에 사용할 예산을 어떻게 분배할지 결정하고, 광고 노출 횟수와 클릭당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6. 입찰 전략: 광고 입찰 전략을 설정하세요. 경쟁 상황과 목표에 따라 입찰 전략을 조정하여 광고 노출을 극대화시키기!

    7. 광고 플랫폼 선택: 검색 광고를 게재할 플랫폼을 선택하고,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와 같은 플랫폼을 고려하기!

    8. 광고 스케줄링: 광고를 언제 표시할지 스케줄을 설정을 하고, 특정 시간대나 날짜에 광고를 노출하거나 중지시키는 전략을 구상하기!

    9. 추적 및 분석: 광고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설정하고, 클릭율, 컨버전율 등을 모니터링하여 캠페인을 최적화시키기!

    10. A/B 테스트: 광고 콘텐츠, 제목, 키워드 등을 A/B 테스트하여 어떤 변화가 광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


  1. 검색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고 계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MPM 광고컨설팀 5팀 장지은이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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