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광고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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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16

조회수 : 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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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정보의 확산속도가 바이러스처럼 빠르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으로 전통적 매체를 이용하여



기업과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과는 달리 소비자의 구전을,

활용한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즉,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만 준비된다면,

비용이 들지 않는 구전을 통해 콘텐츠를 빠르게 확산시키는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바이럴 광고의 예산은 집행 기간과 목표에 따라 다르게 결정됩니다

SNS/바이럴 마케팅은 예산에 따라 집행 기간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평균 SNS/바이럴 마케팅 비용은 건당 300,000원이에요




바이럴 광고를 진행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광고를 전파합니다.


유저들이 공유하기 좋은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유저들이 참여하기 쉬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유저들이 공유하기 좋은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유저들이 참여하기 쉬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유저들이 공유하기 좋은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유저들이 참여하기 쉬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면 효과적인 바이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를 공격적으로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을 활용하여 공격적인 바이럴 광고를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럴 광고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컨텐츠의 생산에 따른 피로감이 있습니다.


기업이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흐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이럴광고에 대해 궁굼하신점, 편하게 문의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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