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원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문제점 분석

김상현 마케터
2023-08-16
조회수 : 73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강승헌 AE입니다.
오늘은
'건강원 업종' 문제점 분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업종 : 건강원 업종
광고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월 예산 : 30만원
KPI : 문의 증대
계정을 이관 받은 후
세팅 상황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았고 불필요한 키워드도 많았습니다.
또한 전 대행사에서는 다 조정해놨다고 광고주분께서 말씀했지만
제가 확인했을 땐 요일/시간대도 24시간 노출되는 상황이었고 연령대도 설정돼있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너무 많은 광고비가 소진되기 때문에 예상보다 빠르게 광고비가 소진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PC와 모바일 그룹도 전혀 분리돼있지 않았습니다.
광고주분께서 갖고 계신 사이트를 모두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해달라고 하셔서
일단 큰 틀에서 키워드 대량 등록을 통해 캠페인을 여러개 생성 후 각 사이트의 하루 예산을 만 원으로 설정 후 키워드를 동일하게 노출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업체에선 품목을 분류해놨지만 아직까지 광고에는 품목별로 키워드 분류를 해놓지 못 했고
하나의 그룹에 세팅을 해놓은 상황입니다.
물론 광고를 운영하는 데는 지장이 없지만
이렇게 하는 것보다 품목별로 나누는 게 어떤 품목의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검색이 많이 되는지 파악하기가 더 용이하고
그 품목 위주로 키워드를 더 발굴해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