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AMPM Global 식품 전문 박성주 PM 입니다.
온열질환자를 무던히 만들었던 살인적인 더위는 슬슬 물러날 기미가 보이지만,
사람들의 호주머니를 닫게하는 경제 불황은 언제 끝날지 알 수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외식 물가 등이 폭등하는 반면, 가계 소득 증가율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앞으로 외식 산업 및 프랜차이즈 사업 등은 점진적(혹은 대폭) 하락하겠지만,
주방식기 및 식품은 소폭 하락 및 평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쉬운 말로 외식은 줄이고 집밥을 먹는 횟수가 늘어난다고 볼 수 있겠죠.
그렇다면 무작정 식품 산업에 좋기만 할까요?
전체적인 소비가 줄어든다는 건, 소비자의 구매 조건이 더욱 까다로워졌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구매 조건이 까다로울수록 비교 검색을 많이 할 것이고,
이는 기업의 광고비 증대로 이뤄집니다.
그래서 저희 AMPM은 정교한 마케팅 퍼널을 운용함으로써,
광고주의 세팅 중 불필요한 예산은 과감히 줄이고,
판매되는 소재, 키워드는 관리 및 발굴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령, 네이버 쇼핑 검색의 경우,
- TEST 소재 등록 후, 상위노출 3~5일
- 설정되는 키워드 분류 후 최소 5개 이상 소재로 세분화
- PC/Mo 분리로 모든 소재 2배수 세팅
- 입찰 순위 TEST로 ROAS 및 각종 지표 확인
- 라벨링 후 On/Off
5-1. 퍼포먼스 저조 상품 / 소재 / 노출 지면 Off
5-2. 퍼포먼스 상위 상품 제외키워드 및 품질지수 집중 관리
- 광고 성과 개선
- 오가닉 구좌 상승 유도 > 검색광고 성과 저조
- 오가닉 구좌 1페이지 안착 후, 광고 On/Off를 통한 순위권 유지 및 매출 증대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를 다양한 식품 레퍼런스를 가진 마케터들이 Daily로 관리합니다.
* 박성주 PM 23년 레퍼런스
OO닭 : 프리미엄 다이어트 닭죽
OO정미소 : 지역 특산 쌀
OO식품 : 노르웨이 산 순살 고등어
OO밀키트 : 낙곱새, 곱창, 떡볶이 전문 밀키트
외 다수 레퍼런스 보유
정교한 마케팅은 소비가 되는 제품들을 짧은 주기로 지속 관리해야만 이뤄낼 수 있습니다.
불황의 시대, 어려운 시기를 같이 뚫고 갈 든든한 파트너를 찾고 계신다면,
AMPM
Global 박성주 PM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