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언제나 V.I.P를 만난다!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타광고의 플랫폼 >
메타광고에는 SNS 광고를 생각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플랫폼인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몇십억명의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플랫폼이라고 할수있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SNS광고를 시작하실때 페이스북으로 진행하기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메타 라고 부르고 있는데 . 페이스북 메타버스라는 뜻에서 유래된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려 하시는분들은 페이스북 보다 메타라는 이름으로
쓰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 메타광고의 특징 >
- 캠페인 내에서 어떤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서 설정을 통해
KPI ( 목표를 향해 얼마나 잘가고있는지 나타내는 지표 ) 도달을 위한 세부적인 세팅이 가능합니다!
- CPM 즉, 광고 1000회 노출을 시키는데 사용한 비용을 의미하고 광고가 노출됐을 때 클릭을 해도
추가 과금이 발생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 광고 진행시 머신 러닝으로 자동적으로 광고를 최적화를 진행하여 관리할수 있습니다.
메타는 머신 러닝에 기능으로 어떠한 타깃에게 전환이 더 잘 일어날지, 어떠한 유형의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 시키는 기능으로 좀 더 쉽게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타켓팅 기반의 정교한 타게팅을 할수 있습니다. 위치, 연령 , 성별 , 그 밖에도 여러가지 특성,관심사등등
상세 설정을 세밀하게 타깃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위치를 자동,수동 전환을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메타광고는 인스타그램과도 같이 노출이
가능하므로어떤 지면이든 다양한 노출이 가능하고 , 제외하는 설정도 가능해서 여러 방면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메타광고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지만 중요한 내용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세밀하고 정교하게 광고 세팅이 가능하고 타 매체보다 최적화 시킬수 있는 장점들을 가지고있지만 ,
이런 세밀하고 정교한 부분을 혼자 운영하는것은 조금 아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 업체에
맡겨 운영하시는게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메타(META)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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