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쓰는 마케팅 용어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18

조회수 : 867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무에서 마케터들이 많이 쓰는 마케팅 용어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실무에서 필수적으로 쓰고 자주 확인하는

그런 용어들 지금부터 확인하로 가실까요??

캠페인 :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 행하는 모든 광고 활동

랜딩페이지 : 광고 클릭 후 도착하게 되는 페이지

콘텐츠 : 이미지, 영상형태의 소비자에게 시각/청각적으로 보여지는 소개

KPI : 핵심 성과지표, 광고 캠페인에서 성취하려고 하는 지표

A/B TEST: 1개의 변수를 설정하여 2가지의 광고캠페인 비교 성과측정을 기대하는 일

전환 : 소비자가 했으면 하는 행동

타겟팅 : 세분화 된 소비자, 지면 분류에서 특정 잠재고객 혹은 특정지면에 광고를 송출시키기 위한 설정

리타겟팅 : 내가 소유한 데이터소스에게 다시 타겟팅 광고로 송출시키는 일

포지셔닝 : 타겟팅된 고객에게 경쟁사와 대비해 자사의 경쟁우위 요소를 인식시키는 행동

ROAS :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회수한 매출

RTB: 광고 인벤토리 구매 시 다른 광고주들과 실시간으로 입찰 경매하는 방식으로 페이스북 등에 존재

도달 : 내 광고가 몇명에게 보여졌는지

노출 : 잠재고객에게 몇번 보여졌는지

빈도 : 노출과 도달의 비교비율 노출/도달

CTR :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CVR : 각 페이지 유입수 중 몇번의 전환수가 일어났는지 전환수/유입수*100%

CPC : 1번의 클릭당 과금되는 비용

CPM : 1,000번의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

CTA: 사용자에게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는 요소나 문구

SEO : 검색엔진 최적화

ROI : 투자대비 순수익 = 투자한 금액 대비 얼마의 매출이 났는지

CVR : 전환율 = 광고를 통해서 유입된 사람들이 광고를 집행한 사람의 의도대로 특정행동을 한 비율

CPA : 전환당 비용 = 전환 행동을 한 횟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것

영어도 많고 데이터도 정말 많네요!

그만큼 성공하기 위해서 확인해야될 지표가 정말 많다는 뜻이겠죠?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좋은 효율을 내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네이버 공식대행사 AMPM글로벌

마케터 김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