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 스포츠 마케팅이란? >
아디다스의 설립자 아돌프 다슬러는 베를린 올림픽에 참가한 미국의 육상 선수
제시 오언스에게 자신이 직접 제작한 스파이크 러닝화를 신겨 우승하게 된 것이 전 세계 스포츠
마케팅의 시초였다고 합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경기 자체를 제품화하여 서비스 하므로써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것이
마케팅 입니다.
즉, 각 프로팀에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들에서 많은 팬들을 동원하기 위해 스포츠용품,시설,이벤트,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실시하는것이 스포츠 마케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스포츠 브랜딩이란? >
브랜딩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영향을 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취하는 행동을 의미하는데요
.
브랜딩을 통해 사람들이 계속해서 내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딩은 제품 또는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 속에 자리 잡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브랜딩은 한마디로 말하면 감정적이고 주관적이며 측정하거나 수량화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브랜딩을 할때는 첫인상이 형성되는 데는 겨우 7초밖에 소요가 되지 않아서,
여러분의 브랜딩은 즉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잘 설계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스포츠마케팅 과 브랜딩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