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점!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8-22

조회수 : 85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 스포츠 마케팅이란?  >


아디다스의 설립자 아돌프 다슬러는 베를린 올림픽에 참가한 미국의 육상 선수


제시 오언스에게 자신이 직접 제작한 스파이크 러닝화를 신겨 우승하게 된 것이 전 세계 스포츠 


마케팅의 시초였다고 합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경기 자체를 제품화하여 서비스 하므로써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것이


마케팅 입니다.


즉, 각 프로팀에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들에서 많은 팬들을 동원하기 위해 스포츠용품,시설,이벤트,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실시하는것이 스포츠 마케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스포츠 브랜딩이란? >


브랜딩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영향을 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취하는 행동을 의미하는데요

브랜딩을 통해 사람들이 계속해서 내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딩은 제품 또는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 속에 자리 잡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브랜딩은 한마디로 말하면 감정적이고 주관적이며 측정하거나 수량화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브랜딩을 할때는 첫인상이 형성되는 데는 겨우 7초밖에 소요가 되지 않아서, 


여러분의 브랜딩은 즉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잘 설계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스포츠마케팅 과 브랜딩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