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이제 필수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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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22

조회수 : 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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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슬입니다.


상세페이지만 보고 구매하는 시대? 이제 끝났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소비자조사에 따르면 포털 사이트 검색 후 40%가 블로그로 이동 후 구매한다라고 나옵니다.

이외에도 61%가 구매자의 의견을 믿고 구매, 78%가 구매자들의 추천을 보고 구매한다라고 나타날 정도네요.



바이럴 광고는 타광고에 비해 광고성이 적어 광고 거부감이 낮기 때문에 전환율이 더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광고비 단가 자체도 낮기두 하구요.


예시를 들어볼까요?


강아지 카페에 배포한다고 가정한 것

Q. 저희 애가 사료를 잘 안 먹어서 공복토를 하네요.. 잘 먹는 사료 있을까요?

A. OO 사료 숨도 안 쉬고 먹어요! 저도 여기 1년 째 정착했습니다!


집 가는 길 옥외광고에 "OO 사료 기호성 최강 소비자만족도 1년 째 1위"라고 적혀있는 것


전자, 후자 어떤 것이 더 구매율이 높을 거 같으세요?

당연히, 전자입니다.

나와 관심도 맞는 사람의, 실제 리뷰가 훨씬 와닿기 마련이죠.



아무리 키워드 광고, 배너 광고에 돈 많이 부어도

결국 자사명, 자사제품에 대한 악성 리뷰가 많고, 평점이 낮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와 다름 없다는 소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가야하는 매체, 바로 바이럴이란소리에요.

선택이 아닌 필수. 바이럴 꼭 기억하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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