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의 캠페인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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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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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기본적인 캠페인의 종류와 쓰임새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 메타 광고와 캠페인 >



- 먼저 메타광고는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메타"라고 브랜드명을 바꿨습니다.

즉, 메타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할수 있게 된것입니다.



- 캠페인이란 말로만 듣기에는 일반적으로 사회적, 정치적 목적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운동하는것

이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 광고 영역에서는 캠페인은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르다고 할수 있습니다.




                                                   


 < 메타광고의 캠페인의 종류 > 




 메타광고에는 여러가지 캠페인들이 존재하는데 캠페인에 따라 각각 특색에 맞게

다른 효과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 인지도 캠페인 


이 캠페인은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즉, 브랜딩 우리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목적이 있고 보통 브랜드의 첫 출발을 알리는 목적으로 많이 쓰입니다.


- 트래픽 캠페인


이 캠페인은 사람들을 웹사이트나 앱,페이스북 이벤트 등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시켜 줍니다.

이러한 캠페인은 클릭을 잘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참여 캠페인 


메세지,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또는 이벤트 응답을 늘립니다. 

즉, 팬덤을 모으려는 목적이 강합니다. 


- 잠재고객 캠페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습니다. 

즉, 고객의 연락처나 이름 및 이메일을 수집할 때 유용하고 병원이나 의원 또는 보험사 등의 광고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랜딩페이지가 없어도 페이스북 자체에서 DB를 수집할수 있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앱 홍보 캠페인


앱을 설치하고 계속 사용할 새로운 사람들을 찾습니다.

즉, 특정 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특정 앱을 자주 사용하도록 관려된 광고를 내보내는 것 입니다.

캠페인 집행 전에 앱 픽셀이라고 불리는 SDK를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됩니다.


- 매출 캠페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캠페인은 주로 쇼핑몰 광고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도 픽셀이라는 추적 코드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캠패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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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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