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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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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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5팀 장지은 마케터 입니다!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 광고는 모두 온라인광고의 형태로써,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두 가지 광고 형태 사이에는 몇가지의 중요한 차이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의 형태와 위치 :

   * 파워링크(CPC광고) : 파워링크는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이나 하단에 나타나는 광고 형태입니다.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표시됩니다. 광고주는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며, 클릭률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 쇼핑검색광고 : 주로 이미지,가격 및 상품 설명과 함께 검색 엔진의 쇼핑 탭에서 표시됩니다. 쇼핑검색광의 형태는 제품 판매에 중점을 두며, 제품의 시각적인 표현을 통해 소비자의 주목을 끌어냅니다.


2. 광고 콘텐츠 :

   * 파워링크: 주로 텍스트 기반의 광고로, 광고 주제와 관련된 제목과 설명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 제품 이미지,제품명,가격,상품 설명 등의 시각적 요소와 정보가 포함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제품에 대한 더욱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목적과 전략 :

   * 파워링크 : 주로 브랜드 인지도 증가,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특정 행동 유도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용자의 특정 검색어에 대응하여 광고를 표시하여 관련성을 강조합니다.

   *쇼핑검색광고 : 제품 판매 및 구매 유도를 목적으로 합니다. 사용자가 제품을 검색할때 관련된 제품을 시각적으로 제공하여 즉각적인 판매 기회를 제공합니다.


4. 경쟁 환경과 비용 :

   * 파워링크 : 주로 경쟁이 치열하며,특정 키워드에 따라 글릭당 비용이 상당히 높아 질 수 있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 제품의 시각적 요소와 가격 정보를 통해 비교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므로 경쟁 상황에서 노출되는 제품들 사이에서 고객의 관심을 끌기 쉬울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파워링크는 주로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이나 하단에 나타나는 텍스트의 광고로서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해 사용되고, 쇼핑 검색 광고는 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하여 검색 결과에서 시각적인 제품 정보를 표시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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