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광고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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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28

조회수 : 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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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는 온라인 광고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 애즈를 이용하면 적시에 원하는 위치에서 타겟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의 장점은 다양한데, 그 중 하나는 광고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구글 애즈는 빠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유연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구글 애즈 광고는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즈는 구글에서 집행 가능한 모든 광고 상품을 집행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구글 애즈워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유튜브 광고가 하나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구글 애즈 안에서 크게 검색 광고, 배너 광고, 동영상 (유튜브) 광고 총 3가지 유형의 광고를

집행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의 장점은 다양한데, 그 중 하나는 다양한 목적설정과 광고 유형이 있다는 것입니다. 

브랜딩부터 웹사이트 유입, 매출 증대, 앱다운로드 등 다양한 목적의 온라인 광고가 가능하며,


목적에 따른 검색, 배너,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네트워크와 효과적인

광고 유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른 온라인 광고 플랫폼과의 차이점은 구글 애즈가 구글 검색결과와 게시자 웹사이트의 네트워크에 광고가 게재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구글 검색결과와 게시자 웹사이트의 네트워크에 대한 높은 노출력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구글 애즈는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도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구글 애즈는 구글의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애즈를 이용하면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도달하는 온라인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광고 게재 위치를 선택하고, 부담 없는 범위 내에서 예산을 설정하고,

광고의 효과를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에서 광고를 만들기 위해선 오른쪽에 + 만들기 버튼으로 다양한 광고를 만들어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광고할 알맞은 메뉴를 선택하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광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먼저 유튜브에 접속하여 [내 채널] 로 접속하여 [동영상 관리] 를 탭 해주세요

2. 광고를 원하는 영상의 [옵션] 을 클릭하여 [홍보하기] 버튼을 탭 합니다.








구글 애즈의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구글 애즈의 광고 효과 측정 상태 및 측정 항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사 및 브랜드 광고 효과 보고서에 있는 상태의 의미를 이해하면,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에서는 다양한 측정 항목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노출수, 조회수, 사용자 참여수, 클릭수 등의 측정 항목을 사용하여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즈에서는 캠페인 목표를 기준으로 한 측정 항목 우선순위를 제공하여,

광고주가 자신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측정 항목을 활용하여

자신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 전략을 개선하거나 변경하여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타겟팅을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들이 필요합니다. 

광고주가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특정 특성을 가진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인종, 경제적 지위, 성별, 연령, 세대, 교육 수준, 소득 수준, 고용에 초점을 맞춘


인구통계학적 특성일 수도 있고, 소비자 가치, 성격, 태도, 의견, 라이프스타일 및 관심에 기반을 둔 심리적 초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초점은 브라우저 기록, 구매 기록 및 기타 최근 온라인 활동과 같은


행동 변수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활용하여 광고주는 광고를 타겟팅하여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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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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