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배너광고의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온라인 배너광고란 >
배너광고는 키워드 검색하여 노출되는 키워드광고와 달리 '이미지'로 인터넷 지면에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위에 그림과 같이 배너로 노출되는 이미지를 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이 배너광고와 키워드 검색광고의 차이점과 어떤식으로 활용이 가능한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온라인 배너광고를 하는 이유 >
- 첫번째, 먼저 키워드광고 만으로는 매출이 부족한 부분에서 많이 하고있습니다.
유입량이 곧 매출이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키워드 검새광고만으로는 유입이
부족하신 분들이 매출 상승에 중요한 유입수를 늘리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인
배너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 두번째, 취급하는 물품이 고객 인지가 부족하여 키워드 형성이 되어있지 않아서 입니다.
보통 신제품이나 재품에 쓰임새가 처음나와 그 키워드가 없는경우 배너광고를 통해서
알리고 있습니다.
- 세번째, 이벤트를 통해서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를 할때
추석,설날 등등 이벤트로 인해서 제품이 시장에서 활성화 될때
단기간으로 많은 유입을 통해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 배너광고와 키워드 검색광고의 차이점 >
- 첫번째, 도달률 입니다. 배너광고의 경우 고객들이 도달되는 비율이 키워드 광고보다
높습니다. 왜냐하면 키워드 광고는 검색을 해서 찾아서 들어가야하지만
배너광고 같은 경우 배너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타겟률 입니다. 타켓률이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에게 얼마나
노출되느냐인데, 배너광고같은 경우 실제 구매에 관심이 없는 고객에게도
노출이 되기 때문에 검색광고에 비해서 타켓팅이 부족합니다.
-세번째, CPC가 저렴합니다. 즉, 평균클릭비용이 키워드 광고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보통 키워드 광고에는 70원~몇 만원까지 클릭비용이 발생되지만
배너광고 같은 경우 최소 50원~500원 미만이기 떄문입니다.
검색광고에 고액의 클릭비용이 들어가는 업종이라면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검색광고 1명의 클릭 단가로 배너광고에서는 20명이상 유입이 될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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