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광고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30

조회수 : 136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5팀 장지은 마케터 입니다!


데이터베이스 광고는 기업이나 조직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개인화된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고객의 특성,행동,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개인별로 맞춤화된 광고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을 이루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데이터 베이스 광고으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화된 커뮤니 케이션 : 데이터 베이스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각 고객의 특성에 맞는 광고를 제공합니다. 이는 개인이 더 관심을 가지고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광고를 전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고객 유지 및 충성도 증진 :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할인,이벤트 등을 알리는 광고를 전송하여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3.측정 및 분석 가능성 : 데이터베이스 광고는 상호작용과 반응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어 마케팅 성과를 측정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던 광고 전략이 효과적이었는지 확인하고 미래 전략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성 : 타겟 고객층에 집중하여 광고를 전달하므로 광고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광고는 개인정보 보호 및 규제 문제에 신경을 써야 하며,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활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