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란 무엇인가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01

조회수 : 74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컨설팅5팀 장지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란 무엇인가요?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플랫포에서 제공되는 광고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업,브랜드,개인 등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서비스,이벤트 등을 홍보하고 마케팅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세계적으로 매우 넓은 사용자 베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에게 다양한 대상 고객층에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주요 특징과 이점 :


1. 다양한 광고 형식 : 페이스북은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캐로셀 광고, 캔버스 광고, 슬라이드쇼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캠페인의 목적과 타겟에 맞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정교한 타겟팅 :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프로필 정보,관심사,동작 패턴 등을 분석하여 광고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원하는 대상 고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예산 관리 : 광고주는 자체 예산을 설정하고,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롤 분배하여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일일 또는 전체 캠페이 기간에 걸쳐 할당할 수 있습니다.

4. 성과 분석과 최적화 : 페이스북은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클릭률,전화율,노출 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모니터링하고 개선 할 수 있습니다.

5.인스타그램 및 외부 네트워크 연동 :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통합하여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웹사이트나 앱에서도 광고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단계 :


1. 목표 설정 : 광고 캠페인의 목적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 증가,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판매 촉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2. 광고 대상 설정 : 광고를 보여줄 대상 고객층을 정의합니다. 성별,연령,지역,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타겟팅을 서정합니다.

3. 광고 컨텐츠 제작 : 선택한 광고 형식에 맞는 광고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미지,동영상,텍스트 등을 활용하여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듭니다.

4. 예산 및 일정 설정 : 광고 예산과 광고 노출 일정을 설정합니다. 얼마나 많은 예싼을 얼마 동안 사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5. 광고 성과 모니터링 : 광고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합니다. 광고 성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조정 및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이한 강력한 도구로 활용됩니다. 광고 캠페인을 효고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