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사장님들을 위한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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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9-04

조회수 : 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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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의 필요성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필요성 >



  2.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이 많습니다.
  3. 이 치열한 만큼 네이버에서 내 스토어가 노출되는 건 어려운데요.
  4. 자연스럽게 사장님들은 ‘노출’을 위한 광고를 고민하게 됩니다.

  5.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비교적 저비용으로 도전해 볼 수 있다고 알려져
  6. 초보 사장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광고 상품 중 하나 입니다.
  7. 우선 해당 상품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장점 >


확실한 ‘니즈’를 갖고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가 광고(내 쇼핑몰 노출)를 접하기 때문에 일단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면 고객 유입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내가 사야겠다는 확실한 생각을 가지고 제품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팅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저예산 고효율 광고 집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 단점 > 


키워드 중심으로 광고비 입찰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경쟁 강도가 높습니다.

물론 광고비를 많이 사용하여 상위에 노출을 시키는것은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단가에 비해서 오히려 광고비에 지출이 더 많을수도 있고 , 또는 광고비는 저렴하게 

광고 노출은 많이 할수있게 하는 효율적으로 관리를 해야합니다. 

두번째, 짧은 텍스트 위주의 광고라서 많은 정보를 전달하긴 어렵습니다.

제품의 가치를 텍스 및 문구의 몇단어로 알려하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 전달이 쉽지 않습니다. 

이 광고의 핵심은 키워드 선택이에요. 키워드를 잘 선택하면 비용 대비 효율이 좋지만, 잘못

선택하면 돈은 돈대로 들이고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MO(모바일)과 PC로 나누는 방법 >



PC/모바일 분리 설정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노출 기기(PC, 모바일)에 따라 키워드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그룹 설정할 때 PC와 모바일을 별도로 운영해야 합니다.  


광고그룹을 ‘복사’해서 총 2개의 광고그룹을 만든 다음 하나는 PC, 하나는 모바일용으로 운영을 해야합니다.

처음부터 따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하나를 만든 뒤 복사하고, 노출 기기 설정만 바꾸면 효율적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① 왼쪽 메뉴에서 방금 생성한 캠페인 클릭 → 복사할 광고 그룹 체크박스 체크 →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클릭 →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 클릭


② ‘그룹이 복사될 캠페인’ 영역에서 내가 생성한 캠페인 클릭 → [복사] 클릭



위 내용처럼 MO(모바일)과 PC로 나누어서 제품들을 가각 등록하고 입찰가를 각각 다르게 설정해서


관리를 하셔야 더욱 효과적인 광고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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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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