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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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9-05

조회수 : 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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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쇼핑몰 블로그 운영 >


쇼핑몰에 도움이 될까 해서 블로그 운영 고민하고 계시는 사장님들 있습니다.

가뜩이나 쇼핑몰 업무도 많은데 블로그 운영이 도움이 될까 고민되실겁니다.


블로그는 잘 활용하면 내 타깃과 잠재 타깃에게 쇼핑몰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수 있습니다. 

특히 인지도가 낮거나 전문성이 필요한 제품/서비스의 경우에는 블로그로 새로운 유입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관리해 주면 큰 비용 없이도 자연스럽게 쇼핑몰을 알릴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 운영을 고민 중인 사장님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해 보면 좋을 상황과 운영 매체별 장단점,

 블로그 관리할 때 도움이 되는 팁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쇼핑몰이라면 블로그 꼭 필요 합니다! 



다른 SNS 매체와 다르게 블로그는 긴 글 형식의 콘텐츠 입니다. 이미지보다는 제품 정보나 업계 이슈를 전달하기 유리한데,

쇼핑몰이 다음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한다면 쇼핑몰 블로그 운영해 보면 좋습니다.



< 인지도가 낮은 제품이지만 확실한 타깃이 있는 경우 >


처음 보는 상품이라면 고객들은 검색을 할 것입니다. 그런데 검색 결과에 고객이 원하는 게 없다면 어떨까요?

상품이 꼭 필요하더라도 선뜻 사기 어렵겠죠.


인지도는 낮지만 확실한 타깃이 있는 제품은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면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 제품과 관련된 소개,

쇼핑몰을 소개하는 글을 올려두면 됩니다.

만약, 관련 산업이 이제 막 인기를 얻고 있다면 쇼핑몰 관련 산업 이슈나 트렌드를 전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해도 좋습니다.





< 전문성, 신뢰도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 >


의료, 법률, 교육 등 전문성이나 신뢰도가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하면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전문성이나 신뢰도가 입증되기 전까지는 구매로 잘 이어지지 않아,

이것저것 비교도 많이 해보게 됩니다.

그럴수록 블로그로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좋습니다. 

상품과 관련 있는 이슈,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면 소비자와 신뢰를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검색 노출이 중요한 상품 >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중 하나는 ‘검색 노출’ 때문입니다.

쇼핑몰 제품이나 서비스에 해당하는 키워드 글을 작성하면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의 검색창에 노출될수 있습니다.

뚜렷한 구매 목적을 가지고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검색을 통해 쇼핑몰로 유입되면 구매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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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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