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추석 전, 마케팅 재점검 필요합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9-05

조회수 : 800

댓글 0

안녕하십니까. AMPM Global 식품 퍼포먼스 전문 박성주 AE 입니다.

일년 중 2번 뿐인 민족대명절 추석이 3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쁨과 풍요로움으로도 모자랄 올 추석이 예년과 다르다는 것, 피부로 체감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길어진 추석 연휴

  2.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짧게는 6일(9.28, 29, 30, 10.1, 2, 3) 길게는 1주 혹은 10일까지 연휴가 발생하게되고,
  3.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나 하계 휴가를 안간 가정들은 이번 연휴에 여행 계획들을 많이 세웠다고 합니다.
  4. 그로 인한 농수산물 소비 형태가 어떻게 변할 지 쉽사리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1. 2.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2. 말씀드리는 저도 썩 기분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만,
  3. ‘핵폐기수’ ‘오염수’로 통칭되는 물질들이 바다에 방류되고, 그로 인한 공포 심리가 확산되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4. (건어물 및 소금 사재기, 가정 수산물 소비량 감소 등 일반적이지 않은 소비행태 출현)

  1. 3. 하강 국면에 접어든 국내 경제

  2. 높은 금리, 가계 부채 등으로 인한 변제 등의 요인으로 소비 심리가 상당히 위축되어 있으며,
  3. ‘불황형 흑자’라는 불명예스러운 표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상수지 적자 등도 좋지 않은 경제 상황입니다.

경기야 언제든 좋았던 적이 없기는 하지만,

상기 요인들은 실재하며, 그로 인한 소비 동향이 어떻게 튈 지 알 수 없습니다.

하여 이전년도까지 진행했던 ‘명절 마케팅’보다 조금 더 세심한 관리와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누수가 발생하는 지점을 미리 찾아 제거하고,

이탈율이 높은 상품 등은 개선 및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명절 직전에 하기에는 너무 늦으며, 지금도 대비하기 여유로운 시점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 매출 증대는 물론 세부 지표 개선까지 원하신다면,

AMPM Global 박성주 AE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