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추석 전, 마케팅 재점검 필요합니다.

김진혁 마케터
2023-09-05
조회수 : 800
댓글 0
안녕하십니까. AMPM Global 식품 퍼포먼스 전문 박성주 AE 입니다.
일년 중 2번 뿐인 민족대명절 추석이 3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쁨과 풍요로움으로도 모자랄 올 추석이 예년과 다르다는 것, 피부로 체감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길어진 추석 연휴
-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짧게는 6일(9.28, 29, 30, 10.1, 2, 3) 길게는 1주 혹은 10일까지 연휴가 발생하게되고,
-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나 하계 휴가를 안간 가정들은 이번 연휴에 여행 계획들을 많이 세웠다고 합니다.
- 그로 인한 농수산물 소비 형태가 어떻게 변할 지 쉽사리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 2.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 말씀드리는 저도 썩 기분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만,
- ‘핵폐기수’ ‘오염수’로 통칭되는 물질들이 바다에 방류되고, 그로 인한 공포 심리가 확산되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 (건어물 및 소금 사재기, 가정 수산물 소비량 감소 등 일반적이지 않은 소비행태 출현)
- 3. 하강 국면에 접어든 국내 경제
- 높은 금리, 가계 부채 등으로 인한 변제 등의 요인으로 소비 심리가 상당히 위축되어 있으며,
- ‘불황형 흑자’라는 불명예스러운 표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상수지 적자 등도 좋지 않은 경제 상황입니다.
경기야 언제든 좋았던 적이 없기는 하지만,
상기 요인들은 실재하며, 그로 인한 소비 동향이 어떻게 튈 지 알 수 없습니다.
하여 이전년도까지 진행했던 ‘명절 마케팅’보다 조금 더 세심한 관리와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누수가 발생하는 지점을 미리 찾아 제거하고,
이탈율이 높은 상품 등은 개선 및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명절 직전에 하기에는 너무 늦으며, 지금도 대비하기 여유로운 시점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 매출 증대는 물론 세부 지표 개선까지 원하신다면,
AMPM Global 박성주 AE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