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머신러닝에 이해!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9-06

조회수 : 82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의 머신러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중요한 요소의 하나인 이 머신러닝 에 대해서 이해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메타) 광고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광고 효율이 결정되는 광고 시스템 입니다.


머신러닝이란 쉽게 말하면 펭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시작하면 광고 내에서 주어진 데이터

를 통해서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시스템 나에서 메타 광고 내에서 스스로 학습을 통해 이 광고가 어떤 노출 위치에 적합하고 효율이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적합한지 어떤 사람들에게 유효한 광고로 보여지는지 학습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만큼 메타 광고에서 머신러닝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메타 광고의 전부라면 전부라고 볼수 있는 수준입니다.

잘 학습된 광고 데이터는 쓸데없는 비용을 낮추고 좋은 광고 효율을 낼 수 있고 이로써 더 많은 매출과 순이익을

남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합니다.


머신러닝의 메커니즘은 이렇습니다. 


광고집행시작 (머신러닝 시작) -> 광고라이브(머신러닝 학습중) -> 충분한 데이터 수집 -> 머신러닝 종료 광고 최적화 단계

라고 볼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머신러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