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AE입니다.
오늘은 유통업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커넥팅 마케팅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넥팅 마케팅이란?
브랜드나 제품을 다양한 요소와 연결하여,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이색적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데?
유명 연예인 혹은 아이돌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여, 산업 간 협업을 진행하여 한정판 굿즈를 출시합니다.
이는 해당 브랜드에 신선함을 부여하고, 구매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팝업스토어, 기획 전시를 통해 브랜드 히스토리, 가치를 전달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칩니다.
사례
- 코카콜라 X 뉴진스
: 코카콜라 제로와 뉴진스의 협업으로 'Zero' 라는 음원을 공개
"코카콜라 맛있다" 라는 기존에 알려진 멜로디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여 코카콜라와 뉴진스의 세계관을 연결
- 스타벅스 X 블랙핑크
: 글로벌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K-POP 그룹인 블랙핑크와 협업을 진행하며 한정판 제품 출시
- GS25 X 넷플릭스
: 지난 6월 30일, GS25와 넷플릭스가 서울 성수동에 '도어투성수' 플래그쉽 스토어 운영
제품에 대한 단순 홍보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 이미지를 색다르게 전달할 수 있는 커넥팅 마케팅 사례들을 알아봤습니다.
MZ세대 마케터인 저 역시,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진행되는 콜라보 브랜드, 제품에 대해 막대한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렇듯, 특정 세대나 타겟을 겨냥할 수 있는 '커넥팅 마케팅'은 꾸준히 펼쳐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