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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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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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광고는 유튜브 플랫폼에서 동영상 컨텐츠와 함께 제공되는 광고 형식을 말합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소유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매일 수많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업로드합니다. 

이러한 동영상 컨텐츠와 함께 광고가 제공되어 광고주는 해당 컨텐츠를 통해 상품, 서비스, 브랜드 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여러 형식과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튜브 광고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점 광고 (Pre-roll Ads): 

동영상 재생 전에 보여지는 광고로, 일정 시간 동안 스킵 여부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중간 광고 (Mid-roll Ads): 

동영상 재생 중간에 나타나는 광고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해당 시점에 광고가 재생됩니다.


후행 광고 (Post-roll Ads): 

동영상 재생 후에 보여지는 광고로, 동영상 시청이 완료된 후에 나타납니다.


검색 광고 (Search Ads): 

유튜브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광고로,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Display Ads): 

유튜브 동영상 페이지의 사이드바나 동영상 아래에 나타나는 이미지나 텍스트 형식의 광고입니다.


스폰서십 광고 (Sponsorship Ads): 

유튜버나 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광고로, 유튜버가 해당 상품이나 브랜드를 언급하거나 홍보합니다.


광고주는 유튜브 광고를 통해 대규모의 사용자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들은 광고를 허용하고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광고주, 유튜버, 그리고 사용자들 모두에게 장점을 제공하는 중요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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