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사랑하는 유튜브! 광고 활용 위한 기초튼튼!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9-13

조회수 : 77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모두가 사랑하는 유튜브 광고로 활용하기 위해

기초를 튼튼하게 만들어 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하니 잠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먼저 6초 범퍼애드입니다.




효과적인 인지도 및 도달 확대를 위해 활용하기 좋은 광고 형태인데요

건너뛸 수 없는 6초 짜리 광고로 각인 시킬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주어진 시간이 짧기 때문에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 전달과

강력한 시각효과가 있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요즘 트렌드로 텍스트와 일러스트를 활용한 영상도 많이 광고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두 번째는 건너뛸 수 있는 광고 트루뷰 인스트림입니다.




조회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하기 좋은 광고 형태인데요

건너뛸 수 없는 형태도 있어서 참고 바랍니다.^^


건너뛸 수 있는 형태는  끝까지 시청하게 만드는 스토리와

브랜딩에 용이한 상품을 사용합니다.


영상 시청 유도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고려도 증대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는 트루뷰 디스커비리입니다.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 형태이며

다양한 노출 공간으로 방대한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이나 이미지 모두 사용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상품 관심도와 구매 고려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트루뷰 포 액션입니다.



출처: 블로그 "타일" 2020년 유튜브 비디오 광고 집행을 위한 초보자용 지침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하기에 용이합니다.


고객이 액선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이 있으며

브랜드의 관심도와 구매의도 향상 및 전환 증대에 좋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 형태와 효과를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여러분 각자 원하시는 광고 목적에 맞게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렵거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