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팀 김채원AE입니다.
오늘은 어떤 형태로 캠페인 및 그룹을 등록하고 관리해야,
광고를 보다 잘 운영할 수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 중
광고캠페인 세팅비법과 운영 노하우 1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글을 읽기 전 !
- 이것만 알면 네이버 검색광고 핵심 운영 전략 파악 끝
* 위에 두 게시물 먼저 읽고 오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1탄에서는 캠페인 분할 운영이 무엇인지,
캠페인 분할 운영이 왜 필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
1. 캠페인 분할 운영이란?
보통 1개 캠페인에서 다수의 그룹으로 운영하는 단조로운 캠페인 구조에서 벗어나
더 세분화된 분류로 구분하여 2개 이상의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캠페인 분할 운영이라고 합니다.
2. 캠페인 분할 운영의 필요성
처음엔 다소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분할 운영을 진행하게 되면 확실한 3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1) 캠페인 성향별 맞춤 세팅 가능
- 운영 전략에 따른 캠페인 분류 이후 각 특성에 맞추어 최적화 세팅 가능
다양한 운영전략에 따라 맞춤형 세팅이 가능합니다!
2) 빠른 운영전략 수정이 가능
- 시기 / 성과 / 이슈 등에 따른 각 운영전략 변경에 용이
각 캠페인을 여러 변수에 따라 빠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적인 전환분석 시스템
- 디바이스 / 지역 / 노출순위 등 분석에 필요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분류별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취합하고 대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세팅을 통해 광고 누수를 방지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대응 가능
캠페인 분할 운영을 통해 광고 집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캠페인, 그룹을 분할하여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은
고효율 광고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2탄에서는 캠페인 분류 기준분류별 필요성과 세팅방식,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채원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사항은 편하게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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