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인플루언서란 대중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팔로워)를 보유하며
파워블로거 등이 속하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들을 활용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보통 사용 후기 등을 올리는 식으로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해 홍보 효과를 냅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는 연예인, 셀럽, 유명 크리에이터 등으로 적게는 수십만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이 이르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
메크로 인플루언서는 수십만 명에 이르는 가입자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 카페, 페이스북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의 운영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천 명에서 수천 명에 이르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개인 인플루언서
나노 인플루언서는 수백, 수십 명의 플로어를 확보한 개인 블로거 또는 SNS 이용자
인플루언서는 수십만 명에 이르는 구독자를 확보한 유튜브 채널 보유한 운영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수천 명에 이르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개인 인플루언서
나노 인플루언서는 수백, 수십 명의 플로어를 확보한 개인 블로거 또는 SNS 이용자로
팔로워의 수에 따라 인플루언서를 4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장점으로
첫 번째, 높은 타겟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우리 웹사이트 방문자가 타겟 고객이 아니라면 우리 브랜드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없을 가능성이 높아
웹사이트를 빠르게 떠날 가능성도 높다
이는 낮은 전환율과 높은 이탈률로 이어져 웹사이트의 검색 결과 노출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두 번째, 브랜드의 권위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팔로워들은 인플루언서를 신뢰하며 자신의 채널에 브랜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게시하면 팔로워가 해당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신뢰하게 된다 이후 팔로워들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콘텐츠를 공유하기 시작하며
결과적으로 추가 비용 없이 이닞도 향상과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
세 번째, 다양한 콘텐츠 시도할 수 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 제약이 적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어
개인의 이미지와 기획력을 통하여 다양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다
네번째, 저비용 고효율 효과를 낼 수 있다
기존 TV스타와 유명인을 섭외해 제작된 대형 광고보다 적은 예산으로도 다양한 계층에 접근이 가능하며
투자에 비해 큰효과를 낼 수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사례를 알아보자면
프레시지X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 간장 비빔국수 밀키트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인 프레시지에서 재미있는 기획의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며
13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 협업을 이룬
비빔국수 밀키트는 배민 쇼핑 라이브 1분만에 2만 1,000개 물량이 모두 팔렸다
이후 내놓은 밀키트 제품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협업 밀키트의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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