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애즈란 무엇인가
구글애즈란 이름에서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이 구글의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 입니다. 처음 구글 애즈가 런칭되었을 당시의 공식 명칭은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였지만, 2018년 리브랜딩을 하여 구글 애즈로 공식적인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이름만 바뀌었을 뿐 제공되는 서비스는 과거 애드워즈와 동일합니다.
구글과 유튜브에 표시되는 모든 광고를 구글애즈 광고 플랫폼 안에서 모두 세팅할 수 있고, 동영상과 서비스, 제품 판매 리스팅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 광고는 구글 뿐만 아니라 GDN(Google Display Network,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구글이 아닌 전세계의 다른 웹사이트, 모바일앱에도 디스플레이 되며, 정확한 통계를 알 수 없지만 GDN은 전세계 모든 유저의 80% 이상에게 노출할 수 있는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유료이며 키워드에 따라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단가)가 몇십원부터, 경쟁이 높은 키워드의 경우 10만원 이상까지 치솟기도 합니다.
다만 적절한 랜딩페이지와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 전환율 최적화), 키워드 리서치 및 경쟁사 분석등을 통한다면 엄청난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대비 수익률) 및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률) 을 성취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PPC 광고 플랫폼 입니다.
구글 애즈와 구글 애드센스는 이 두가지는 이름이 비슷해서 많은 분들이 종종 헷갈려 하는 용어이기 때문에 잠깐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즈(Google Ads)는 내가 직접 구글에 광고비를 지불하며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고, 구글 애드센스(Ad Sense)는 내가 구글에게 돈을 받고 내 사이트나 블로그, 유튜브에 광고를 기재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즉 구글애즈는 내가 돈을 내고, 애드센스는 내가 돈을 받는 것이죠. 완전히 반대되는 개념이니, 확실하게 알아두셔야 합니다!
자! 오늘은 구글 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