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의 장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3

조회수 : 819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전략제안본부1팀 김태민AE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의 장점]

바이럴 마케팅은 네티즌들의 블로그나 카페 등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거나

전달하여 자연스럽게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을 말합니다.

오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만큼 그만큼 효과를 보고 있는 마케팅 방법이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

입소문에 의한 마케팅인 만큼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다면, 빠르게 널리 확산되는 입소문의 특성상

그 효과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 대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일반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의 광고가 아닌 만큼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에

모니터링을 통해 피드백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많은 정보 속에서 선택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데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결정을 도울 수가 있습니다.

또 짧은 시간 안에 높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고,

지속적으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신뢰도 향상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 비용은 적게 들어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바이럴 마케팅은 콘텐츠를 통해 확산되기 때문에 콘텐츠의 퀄리티가 떨어지면 확산되지 않을 수 있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상 전략제안본부1팀 김태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