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의 장점

김한아 마케터
2023-09-13
조회수 : 819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전략제안본부1팀 김태민AE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의 장점]
바이럴 마케팅은 네티즌들의 블로그나 카페 등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거나
전달하여 자연스럽게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을 말합니다.
오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만큼 그만큼 효과를 보고 있는 마케팅 방법이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
입소문에 의한 마케팅인 만큼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다면, 빠르게 널리 확산되는 입소문의 특성상
그 효과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 대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일반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의 광고가 아닌 만큼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에
모니터링을 통해 피드백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많은 정보 속에서 선택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데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결정을 도울 수가 있습니다.
또 짧은 시간 안에 높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고,
지속적으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신뢰도 향상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 비용은 적게 들어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바이럴 마케팅은 콘텐츠를 통해 확산되기 때문에 콘텐츠의 퀄리티가 떨어지면 확산되지 않을 수 있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상 전략제안본부1팀 김태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첨부 파일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