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조우진 AE입니다!
오늘 다뤄 볼 주제는 카카오의 배너 광고입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카카오의 대표 플랫폼인데요.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스토리 및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 같은 채널에 다양하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장점은
국내 1위 채팅 앱 인만큼 대한민국에서는 카카오톡을 안 쓰는 사람을 찾아보기 어렵죠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기 때문에 최적의 타겟에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제외하고 다음, 카카오서비스 등 다양한 지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 비즈니스에 들어가시면 이런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의 배너광고는 대표적으로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스폰서드 보드가 있습니다.
1. 비즈보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카카오페이지, 카카오T, 카카오 내비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모바일 앱 ‘카카오톡’ 채팅탭 최상단 지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많은 노출을 일으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많은 노출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인지도가 낮은 기업에게는 효과적입니다.
기본적으로 CPC 과금 방식을 하고 있어, 하루 예산 설정만 해 두면 큰 과금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와 주요 파트너 매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PC 방식으로 과금되며 디스플레이 광고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브랜드 영상이 있다면 적절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카카오톡 뷰, 다음,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서비스)
3. 동영상 광고
카카오의 동영상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카카오의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이므로 최적의 타겟에게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과금
방식은 CPV(조회당 비용이 과금되는 방식)으로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채팅방, 카카오TV 앱/웹, 다음) <모든 출처 : 카카오 비지니스>
어느정도 신뢰가 가는데요?!
이상 조우진 AE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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