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광고, 왜 안함? 이제는!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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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5

조회수 : 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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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스, 틱톡, 쇼츠로 Z세대는 숏폼으로 영상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플랫폼들도 숏폼에 더욱 힘을 주고 있는 추세로


많은 광고주들은 숏폼 크리에이터를 주시하며


제품 홍보를 위해 숏폼 영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데요.


오늘은 숏폼 광고의 효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더에스엠씨그룹 콘텐츠 연구소가 발표한


'Z세대 숏폼 이용 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는 본인의 관심사의 내용이라면 광고라 하여도


하나의 콘텐츠로 받아들인다고 해요!


이 점은 Z세대의 숏폼 영상 시청과도 연결되는데요!


긴 영상은 정보 습득을 위한 영상으로 많이 제작되느데 비해


짧은 영상은 긴 영상이 주는 지루함을 피해


축약된 웃음과 재미를 얻을 수 있기에


재미만 있다면 유료 숏폼 영상도 하나의 콘텐츠로 소비한다고 합니다!








BUT, 요즘은 정보성 콘텐츠 또한 숏폼으로 제작한다던데?


'1분요리 뚝딱이형', '1분미만' 채널과 같은


정보성 유튜브 채널이 2022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TOP 10에 위치한 만큼


정보성 콘텐츠 또한 숏폼 생태계에서 큰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라도 광고성이 크게 느껴지는 영상보다는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로 다가온다면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으며


잠재 소비자를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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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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