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닉 트래픽 장/단점

김한아 마케터
2023-09-18
조회수 : 995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오가닉 트래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가닉트래픽(Organic Traffic) 이란
광고나 쇼셜미디어, 리퍼럴 사이트와 같은 채널을 통해 사이트로 유도되는 트래픽을 제외하고 검색 엔진을
통해 곧바로 유입되거나 동일한 도메인 안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의 자연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된 웹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온 쉡사이트 방문자 수라 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
첫 번째, 오가닉 트래픽을 만드는데에는 추가적인 광고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분명한 SEO를 잘 수행한 웹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높은 평가를 받는다면
오직 콘텐츠의 힘만으로 상당한 영의 오가닉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한 번 구축된 오가닉 트래픽의 유입을 유지할 수 있다
SEO를 통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된 웹페이지들은 상당한 기간 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웹사이트로 유도해
일정한 수준 이상의 평가를 검색엔진으로부터 받은 결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 검색결과 상위에 게제되면 상당 기간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오가닉 트래픽은 단기간에 올리기 힘들다 보니
검색엔진최적화나 콘텐츠 마케팅의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오가닉 마케팅을 통한 트래픽 증대에서 가장 많은 지적을 받는 단점이 바로 일정 수준의 트래픽을 만들어내려고 할 때 오가닉 트래픽은 광고에 비해 훨씬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