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닉 트래픽 장/단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8

조회수 : 995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오가닉 트래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가닉트래픽(Organic Traffic) 이란

광고나 쇼셜미디어, 리퍼럴 사이트와 같은 채널을 통해 사이트로 유도되는 트래픽을 제외하고 검색 엔진을

통해 곧바로 유입되거나 동일한 도메인 안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의 자연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된 웹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온 쉡사이트 방문자 수라 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

첫 번째, 오가닉 트래픽을 만드는데에는 추가적인 광고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분명한 SEO를 잘 수행한 웹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높은 평가를 받는다면

오직 콘텐츠의 힘만으로 상당한 영의 오가닉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한 번 구축된 오가닉 트래픽의 유입을 유지할 수 있다

SEO를 통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된 웹페이지들은 상당한 기간 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웹사이트로 유도해

일정한 수준 이상의 평가를 검색엔진으로부터 받은 결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 검색결과 상위에 게제되면 상당 기간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오가닉 트래픽은 단기간에 올리기 힘들다 보니

검색엔진최적화나 콘텐츠 마케팅의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오가닉 마케팅을 통한 트래픽 증대에서 가장 많은 지적을 받는 단점이 바로 일정 수준의 트래픽을 만들어내려고 할 때 오가닉 트래픽은 광고에 비해 훨씬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