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바이럴 마케팅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8

조회수 : 899

댓글 0

안녕하십니까AMPM 글로벌갈동선마케터입니다.

오늘은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목적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나 메시지가 빠르게 대량의

사람들에게 전파되도록 설계된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종종 사용자들 사이의 자발적인 
공유를 통해 이루어지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이메일, 웹사이트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주요 목적


1.브랜드 인지도 증가:

메시지나 콘텐츠가 널리 퍼지면서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비교적 저렴한 마케팅 비용:

바이럴 콘텐츠가 자발적으로 퍼질 경우, 기존의 광고에 드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대량의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3.고객 참여 증가:

사람들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그에 대해 논의하며,

반응하게 되면,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활성화됩니다.


4.신뢰도 향상:

바이럴 마케팅은 종종 친구나 가족, 동료 등의 개인적인 추천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받는 사람들에게 더 높은 신뢰도를 갖게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


1.대량의 노출:

성공적인 바이럴 캠페인은 짧은 시간 내에 수백만,

혹은 수천만의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바이럴 콘텐츠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장기적 효과:

바이럴 콘텐츠가 계속해서 공유되면서,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장기적인 관심과 인지도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4.매출 증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향상은

결국 제품의 판매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고객 데이터 확보:

콘텐츠 공유와 상호작용을 통해 대상 고객의 행동, 관심, 반응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모든 콘텐츠가

바이럴 효과를 가져오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창의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 타겟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

그리고 적절한 전파 채널 선택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일 잘하는마케터 갈동선이였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