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의 배너광고인 GDN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구글 GDN이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모든 웹과 앱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GDN은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모든 페이지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2. 구글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
1) 다양한 노출 지면
국내에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언론사부터 포털사이트 앱, 커뮤니티, 블로그 등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모든 사이트에 노출이 가능하여
통계적으로는 인터넷 사용자의 90%에게 노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디테일한 타겟팅이 가능하여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큰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2) 세밀한 타겟팅
GDN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와 상관없는 고객에게 노출되는 요소를 줄이고 관심도가 있는 소비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노출 대상의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관심 분야, 구매의도, 리마케팅
- *컨텐츠: 키워드, 주제, 게재위치
- *인구통계: 국가, 도시, 지역
- *기기: 모바일, PC
- *일정: 요일, 시간
3) 머신러닝 기반의 캠페인 최적화
GDN은 타겟팅 및 입찰 광고 설정에서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캠페인 최적화 타겟팅, 자동 입찰 시스템으로 잠재고객 및 신규고객에게 도달합니다.
타겟팅 최적화: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및 잠재고객 세그먼트 발견
자동입찰: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입찰 방법
이로 인해 적절한 노출 지면과 시간에 전략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구글 배너광고 GDN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려보았는데요!
광고 셋팅 시 다양한 캠페인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 캠페인 목표 중 우리 브랜드와 목적이 맞는지, 소재는 어떠한 형식이 좋을지 등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하고 생각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셋팅 및 운영해야 합니다.
구글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