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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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8

조회수 :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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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의 배너광고인 GDN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구글 GDN이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모든 웹과 앱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GDN은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모든 페이지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2. 구글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


1) 다양한 노출 지면



국내에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언론사부터 포털사이트 앱, 커뮤니티, 블로그 등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모든 사이트에 노출이 가능하여

통계적으로는 인터넷 사용자의 90%에게 노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디테일한 타겟팅이 가능하여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큰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2) 세밀한 타겟팅

GDN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와 상관없는 고객에게 노출되는 요소를 줄이고 관심도가 있는 소비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노출 대상의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관심 분야, 구매의도, 리마케팅
  • *컨텐츠: 키워드, 주제, 게재위치
  • *인구통계: 국가, 도시, 지역
  • *기기: 모바일, PC
  • *일정: 요일, 시간

3) 머신러닝 기반의 캠페인 최적화

GDN은 타겟팅 및 입찰 광고 설정에서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캠페인 최적화 타겟팅, 자동 입찰 시스템으로 잠재고객 및 신규고객에게 도달합니다.


타겟팅 최적화: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및 잠재고객 세그먼트 발견

자동입찰: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입찰 방법


이로 인해 적절한 노출 지면과 시간에 전략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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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구글 배너광고 GDN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려보았는데요!

광고 셋팅 시 다양한 캠페인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 캠페인 목표 중 우리 브랜드와 목적이 맞는지, 소재는 어떠한 형식이 좋을지 등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하고 생각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셋팅 및 운영해야 합니다.


구글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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