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3대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목표는 총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는데 ‘인지도’, ‘관심 유도’, ‘전환’ 입니다.
마케팅 퍼널 혹시 들어보셨나요?
그 퍼널이랑 굉장히 유사한 형태로 분리 되어있습니다.
① 인지도
‘인지도’ 그룹에 있는 목표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끌기위한 목표로,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자체를 높이거나 혹은 내가 설정한 타겟안에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② 관심 유도
‘관심 유도’는 고객이 비즈니스를 떠올리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도록 유도할 수 있는 목표로, 예를 들면 누군가 노트북을 사려고 할 때 우리 브랜드 사이트를 한번 들어오게끔 하는 목표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게 가실겁니다.
이 단계의 목표에서는 타겟 유저가 우리 브랜드에 방문하게 한다거나(트래픽), 내 게시물에 참여를 하게 한다거나(참여), 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한다거나(앱설치) 등을 선택할 수 있어요.
③ 전환
마지막 단계는 바로 ‘전환’인데, 우리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도록 만드는 목표입니다. 아마 모든 비즈니스의 목표겠죠.
이 목표 단계는 직접적으로 판매랑 관련된 목표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 등 내 웹사이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행동을 ‘픽셀’을 통해서 설정할 수도 있고, 내가 페이스북에 샵이나 카탈로그를 세팅해두었다면 해당 카탈로그 판매를 목표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3가지 종류의 목표 중 내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얻으려는 결과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동일한 타겟에 똑 같은 맥북 광고를 보여주더라도, 내가 선택한 목표에 따라 결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죠.
자! 오늘은 메타광고 3대 목표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