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분석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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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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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키워드 분석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키워드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데 사용하는 용어로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키워드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어떻게 검색하는지에 따라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콘텐츠는 그에 가장 적합한 페이지를 제공한다

다시 말하자면 특정 키워드에서 사람들이 고나심을 갖고 검색하는 주제와 정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키워드 분석은 온라인 최적화 및 목표에 도달하고자 하는 기업과 조직에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제품 또는 서비스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분석함으로써 비즈니스의 고객의 관심과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웹사이트의 검색 결과 순위를 높여주고 사이트에 더 많은 자연 유입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 키워드 분석이 필요한 두 가지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앞서 논의를 통해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주제와 데이터 포인트를 키워드 분석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모든 키워드는 본질적으로 각 사용자의 인텐트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근처 맛집 검색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한 물건 구매 등 다양한 

의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의 검색 키워드에 존재하는 다양한 인텐트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별화된 요구 사항과 성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사역 맛집 - ' 신사역 근처 맛집은 어디에 있을까? ' 


두 번째, 키워드 분석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의 인텐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고객들이 어디를 가고 싶어하는지 , 무엇을 사고 싶어하는지 , 어떤 정보를 알고자 하는지 분석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면

우리는 고객의 선호도와 경향의 지표를 깊이 파고들어 그들의 인텐트에 맞춤화된 콘텐츠 발행이 가능해집니다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담고 있느냐 

즉,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인지는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며

검색 엔진은 특정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상위에 노출시켜 주기에 만약 당신의 사이트가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담고 있는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이 가능할 것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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