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리타겟팅(1)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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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9-27

조회수 : 1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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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리타겟팅광고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꽃은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그런데 리타겟팅 광고를 하려면 타겟 세트를 만들어야 하고 타겟 세트를 만들려면

픽셀이 있어야 합니다.

도대체 픽셀은 어떻게 리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게 하는 걸까요?

픽셀이 하는 일

페이스북을 세계 최고의 SNS로 만들어준 것은 픽셀이라는 트래킹 툴입니다. 개인은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기업은 페이스북을 찾는 개인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데요. 핵심 개념은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한 최적화에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픽셀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픽셀이 작동하도록 하는 스크립트를 광고하려는 홈페이지의 헤드에 붙여넣어야 하죠. 이것을 픽셀 삽입(또는 설치)라고 합니다.

픽셀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다음 2가지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광고를 통한 데이터 수집 : 페이스북 광고에 반응한 고객의 방문 데이터가 픽셀에 수집

2) 내 홈페이지 방문자 데이터 수집 :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저의 방문 데이터가 픽셀에 수집

홈페이지의 헤드 부분에 픽셀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내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것만으로도 스크립트가 작동해 데이터가 픽셀에 쌓입니다. 그러나 플랫폼은 내부 어디에도 픽셀을 설치할 수 없으니 2번 방식은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스토어는 픽셀로 리타겟팅 광고를 할 수 없는 걸까요? 아닙니다. 리타겟팅 링크로 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링크로 픽셀에 방문자 데이터 쌓기

대시보드에서 픽셀이 설치된 리타겟팅 링크를 생성하세요. 

다음 3가지 리타겟팅 링크 활용 방법으로 픽셀에 방문자 데이터를 쌓을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광고 : 페이스북 광고 집행 시 리타겟팅 링크를 광고 URL로 활용

2) 바이럴 :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블로그, 포스트, 카카오톡 공유 등 다양한 채널에 리타겟팅 링크를 노출

3) 외부 광고 : 네이버 파워링크(검색광고), 구글애즈, 구글 검색광고, 카카오모먼트 등 다양한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URL로 리타겟팅 링크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메타광고 리타겟팅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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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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