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10-05

조회수 : 1211

댓글 0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김채원 AE 입니다.



요즘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졌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가을이 시작되면 옷장, 화장대, 침실 등의 공간에도 변화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바로 생활용품인데요,


보습 제품,  보온 제품이 떠오르기 시작한 지금

여러 생활 용품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져와봤습니다.





바디&핸드 보습 제품 검색량 추이


최근 약 2개월의 바디/핸드 보습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 추이를 살펴봤습니다. 
바디 로션, 바디 크림 등 바디 보습 키워드의 추이는
8월에서 9월로 넘어오는 시기에 눈에 띄는 상승세가 보이지 않았던 반면,
핸드크림 키워드는 8월 말 급격한 키워드 검색량 증가를 보였습니다..







8월 27일 전보다 그 이후의 일평균 검색 유입량은
평균 약 1.8 배가 증가해 건조함은 몸보다 손
더 빨리 찾아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헤어제품 검색량 비교

건조함은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머리카락에도 찾아오는데요.

 1년 내내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데이터를 통해 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었습니다 ! 



가장 더웠던 기간(8월 20일 이전  한 달)과

그 이후 한 달(8/21~9/20)을 비교한 헤어 제품별 검색량 데이터입니다.

 눈에 띄는 제품은 '헤어 오일'로,

최근 한 달 30%가 증가한 키워드 증가량을 보였습니다.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가려움 샴푸' 키워드 역시 14%가량 증가했고요.

그에 비해 두피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 샴푸'와

땀 냄새를 가려주는 '향기 샴푸' 키워드는

여름보다 검색량이 줄었습니다.






온수매트 & 전기장판 구매량 추이


하루가 다르게 쌀쌀해지면서 보온 제품의 인기가 올라가기 시작하죠.
특히 캠핑을 즐겨 하는 분들이 늘면서,
예전보다 '전기장판' 등 온열 제품을 찾는 시기가 더 빨라지고 있는데요.






구매량을 보면 온수매트/전기장판/전기방석 등
온열 제품의 구매량이 9월이 시작되면서 증가하기 시작해요.
8월 말부터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한 구매 추이는
9월 12일 급격히 증가해 높은 구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날씨, 계절에 따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살펴봤는데요 !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