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김상현 마케터
2023-10-05
조회수 : 1211
댓글 0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김채원 AE 입니다.
요즘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졌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가을이 시작되면 옷장, 화장대, 침실 등의 공간에도 변화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바로 생활용품인데요,
보습 제품, 보온 제품이 떠오르기 시작한 지금
여러 생활 용품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져와봤습니다.
바디&핸드 보습 제품 검색량 추이
최근 약 2개월의 바디/핸드 보습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 추이를 살펴봤습니다.
바디 로션, 바디 크림 등 바디 보습 키워드의 추이는
8월에서 9월로 넘어오는 시기에 눈에 띄는 상승세가 보이지 않았던 반면,
핸드크림 키워드는 8월 말 급격한 키워드 검색량 증가를 보였습니다..

8월 27일 전보다 그 이후의 일평균 검색 유입량은
평균 약 1.8 배가 증가해 건조함은 몸보다 손에
더 빨리 찾아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헤어제품 검색량 비교
건조함은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머리카락에도 찾아오는데요.
1년 내내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데이터를 통해 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었습니다 !
가장 더웠던 기간(8월 20일 이전 한 달)과
그 이후 한 달(8/21~9/20)을 비교한 헤어 제품별 검색량 데이터입니다.
눈에 띄는 제품은 '헤어 오일'로,
최근 한 달 30%가 증가한 키워드 증가량을 보였습니다.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가려움 샴푸' 키워드 역시 14%가량 증가했고요.
그에 비해 두피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 샴푸'와
땀 냄새를 가려주는 '향기 샴푸' 키워드는
여름보다 검색량이 줄었습니다.
온수매트 & 전기장판 구매량 추이
하루가 다르게 쌀쌀해지면서 보온 제품의 인기가 올라가기 시작하죠.
특히 캠핑을 즐겨 하는 분들이 늘면서,
예전보다 '전기장판' 등 온열 제품을 찾는 시기가 더 빨라지고 있는데요.

구매량을 보면 온수매트/전기장판/전기방석 등
온열 제품의 구매량이 9월이 시작되면서 증가하기 시작해요.
8월 말부터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한 구매 추이는
9월 12일 급격히 증가해 높은 구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날씨, 계절에 따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살펴봤는데요 !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 ▼▼김채원AE의 다른 글 보러가기▼▼
- - 이것만 알면 네이버 검색광고 핵심 운영 전략 파악 끝
- - 네이버 광고캠페인 세팅 총정리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