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구글애즈 1탄. 기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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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0-06

조회수 : 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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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당신의 마케팅을 함께 책임질마케터 연승희입니다.


광고를 좀 했다하는 분들이거나, 더 딥하게 광고를 하고 싶은 분들 중에선 "구글"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점유율도 높고 여러가지 방면에서 이점이 많다는 걸 알고 계신듯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궁금한 점들을 앞으로 하나씩 풀어드릴테니 끝까지 읽고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1. 구글 애즈란


구글판 검색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 상/하단, 옆면 등에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원하는 검색어 및 관련된 검색결과 페이지에 우리 광고를 노출시키고 광고 클릭당 비용(CPC)를 지불합니다.


클릭당 비용(CPC)를 통해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고, 광고 클릭률과 광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예산분배가 가능합니다.


가장 큰 핵심은 "인공지능 &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성과를 죄적화시키는 캠페인 기능이 제공되어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KEY POINT★

검색엔진광고를 통해 원하는 타겟 그룹에 광고 노출

&

효과적 예산 활용 가능

&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음.





2. 기본용어


1) 타겟팅

:광고 노출될 대상. 대상 선택 시 위치, 검색어, 관심사, 기기, 연령 등 다양한 기준 활용 가능


2) 리마케팅

: 광고를 본 적 있는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 노출. 사용자 관심 향상 및 행동 문제 분석에 효과적


3) 광고 제목

: 광고 노출 시 제목. 짧고 임팩트 있는 메세지로 구성할 것


4) 광고 설명

: 광고 노출 시 본문. 제목과 함께 광고 핵심 메시지 전달하도록 작성할 것


5) 캠페인

: 광고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단위. 광고의 목적/타겟팅/예산/광고형식 등을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그룹 구성


6) 광고 그룹

: 캠페인 내에서 광고를 구분하는 단위. 제목, 본문, 키워드 등을 포함해 광고의 전략과 방향성을 정의하고 예산과 입찰가를 설정


7) 키워드

: 사용자가 검색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나 구절. 캠페인을 만들때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어를 대상으로 노출


8) 품질 점수(Quality Score)

: 광고 그룹, 키워드, 광고, 랜딩 페이지 등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 품질점수는 네이버의 품질지수와 비슷한 지표로 이해하면 쉽고, 품질 점수는 광고의 품질과 광고의 입찰가를 결정하는 영향을 미침


9) 입찰가(Bid)

: 광고 노출 시 사용자의 검색쿼리와 관련된 입찰가 설정. 높은 입찰가=높은 광고 순위


10) 광고 확장 기능( Ad Extention)

: 광고에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기능.



오늘은 구글애즈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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